본문 바로가기

재단소식

민주주의의 역사가 담긴 귀중한 사진을 찾습니다

by문화협력팀 · 2025.3.5. 10:33

공유하기

 

 

(가칭) '민주주의 최후의 보루는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입니다' 전시에 참여할 시민 작가님을 모십니다.

 

불법 계엄이 자행된 2024년 12월 3일부터 오늘까지, 수많은 시민께서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광장에 모여 주셨습니다.

 

덕분에 계엄을 빠르게 막아내고,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을 이끌었으며, 계엄에 동조한 자들을 법정에 세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곧 윤석열 대통령을 파면하고, 소중한 민주주의를 회복하는 원동력이 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에 노무현재단에서는 조직된 힘을 보여 주신 시민 여러분께 경의를 표하며, 그 모습을 우리 민주주의의 역사로 기록하고자 합니다.

 

불법 계엄 규탄, 탄핵 촉구 집회 현장에서 직접 촬영하신 사진을 보내 주세요. 집회 전경, 참여한 모습, 멋진 문구가 새겨진 깃발, 피켓, 소품 등 겨우내 민주주의를 지킨 현장의 사진이라면 어떠한 것도 좋습니다.

 

보내 주신 사진은 영상으로 제작해 노무현시민센터 1층 '시민의 창'에서 상영하고, 인화해서 센터 곳곳에 전시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모집 기간 : 4월 7일(월) 까지

  _ 참여 시민 중 5분을 추첨해 작은 선물을 드립니다.

 

■ 참여 방법 : 이메일 전송, 혹은 구글 드라이브 업로드

 1. 이메일 : sismw@knowhow.or.kr

 2. 구글 설문지에서 업로드 [여기를 눌러 주세요!]

 

  _ 보내실 때 참여 시민 명단에 들어갈 이름(혹은 별명)과 20자 이내의 함께 나누고 싶은 말을 적어 주세요.

  _ 사진 용량은 크면 클수록 좋습니다. 되도록 원본 파일을 보내 주세요.


■ 참여 사진 수 : 제한 없음

  _ 여러 장을 보내주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상황에 따라 일부를 선별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기타 유의사항

  _ 타인의 모습이 명확하게 드러난 사진은 피해 주세요. 

  _ 가족, 지인 등과 함께한 사진인 경우 당사자의 허락을 구하신 뒤 보내주세요.

  _ 부득이한 경우 후작업(모자이크, 크기 조절 등)을 거칠 수 있습니다.

 

■ 문의 :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문화협력팀 / 070-7931-0945

0 / 1000
  • 일베놈들에게 민주화 맛을 좀 손봐주어야 합니다! 세월호 43참사사건 때 “일베가 이 나라의 중심” 어쩌고 정작 ‘노사모가 이 나라의 중심을’ 지키고 있는데 말이죠.

    2025.3.7. 20:37
QR카드
페이지 맨 위로